안녕하세요~ 이노션뷰입니다.
오늘은 카탈로그 및 브로슈어 제작 진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건데요~
참고하시면 효과적인 결과물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먼저 카탈로그 및 브로슈어 차이점에 대해서는
이전 게시글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보시지 못한 분께서는 차이점 먼저 확인을 추천드릴게요~
짧게 다시 한번 설명 드릴게요 ㅎㅎ
카탈로그는 회사의 서비스 및 제품 홍보를 위해
제작 되는 인쇄물이고요~
브로슈어(브로셔)는 회사를 소개하지만 제품도
소개하는 그 이외의 것들도 소개를 하는
다양한 내용이 들어가고 좀더 감각적인 디자인을
구성하여 기업브로슈어를 통해 타겟층에게 시각적인 표현을 고급스럽게 하는
인쇄물을 브로슈어라고 구분을 할 수가 있겠는데요~
요새는 인쇄물 수량을 줄이고
전자카다로그제작을 하는 추세입니다.
물론 제가 소개하는 것이 백퍼센트 정답은 아니지만
진행하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카탈로그의 장점 및 필요한 이유
먼저 이런 책자 홍보물의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계신 분들도 아시겠지만
인쇄물로 구성된 책자 형식의 홍보 수단인데요
목적에 따라 형태나 형식이 자유롭게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
크기 같은 경우 통상 일반 책 한권 정도라
휴대성이 뛰어나죠!!
바로 전달하고 한마디로
말이 없는 홍보입니다.
이로써 많이 사용되는 곳이
전시회, 박람회, 제품 판매점, 공장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양의 정보를 소개하기 위해서는 장소가 바뀔 수도 있고,
다양한 종류 소개로 인하여 시간이 걸리게 되어
시간적인 리스크가 크게 손실이 됩니다..
빠른 시간 내 다양한 정보 중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이 주 목적이어
정말 간편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레이아웃 구성이나 편집 방향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및 회사의 특징과 가고 싶은 방향을 잘 캐치하여
목적에 맞는 디자인이 되어야 합니다.
2. 사용 용도 파악하기
제품 카탈로그, 제품브로슈어 제작에 앞서
어떠한 홍보를 위한 것인지를 잘 파악해야합니다.
목표와 목적이 명확하지 않으면 전할하고 싶은 내용이 전달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이와 같이 기업 소개도 함께할 것인지, 제품만 소개 할 것인지를 정하시게 되면 방향을 잡기 수월해집니다^^
3. 대상이 누구인지
독자의 성별, 직업 나이 등 이해하는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독자들이 어떠한 대상인지 파악 해야합니다.
같은 업계 사람이라면 전문 용어가 들어가더라도 이해 할 수 있으나,
대상이 그쪽 분야에 모르는 사람이라면 이해 할 수 없어 사용하지 못하는 홍보인쇄물이 될 것 입니다.
4. 디자이너와 소통
좋은 디자인의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디자이너와 소통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브로슈어나 카탈로그 제작에 있어 제일 필요한 것은 이미지와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시안에 대해 만족하는지, 수정이 필요하다 생각이 드는지
강조가 필요하다고 생각 하는지 등등에 대해서 소통을 하지 않는다면
절대로 좋은 결과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원하는 방향의 색감이라던가 강조가 필요한
내용이나 꼭 디자이너와 상의 하여
어떠한 방향으로 갈 것인지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경우 처음 시안은 표지 색상이 현재와 달랐으나
회의를 통하여 색상 변경까지 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소통은 필수입니다^^
5. 종이 재질 및 후가공 등
종이 재질과 후가공은 미팅을 통해
샘플을 확인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인터넷에 검색 하면 찾을 수 있으나 실물을 보지 못하는게 단점이죠..
미팅 시 실물들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후가공(금, 은, 홀박) 등을 진행하게 된다면
더욱 더 퀄리티 있는 인쇄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용지에 따라, 후가공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정말 큰데요
브로슈어나 카탈로그는 전문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추가 금액이 발생하더라도
진행하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용도에 맞게 제작하는 팁을 살펴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문의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