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I (Corporate Identity)
CI란 일반적인 개념은 기업이미지 통합을 말합니다.
이는 해당 기업의 이미지를 일관성있게 통합운영 관리하기 위한 전략적인 시각 커뮤니케이션을 말합니다.
CI는 "Corporate Identity"의 약자로써 '법인조직의', '단체의','단체집합적'이라는 의미의 Corporate와 '주체성', 동일성', '존재증명'이라는 의미의 Identity가 합쳐진 복합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체계화하여 대외적으로는 기업의 철학, 미래비젼등 기업의 실체를 확인하도록 하여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대내적으로 질서있고 체계적인 시스템의 관리로 합리적인 경영과 사원들의 마인드를 고양시켜 체계화된 조직의 틀을 이루게합니다.
:: BI (Brend Identity)
BI란 브랜드와 그 브랜드의 이름 및 상징에 관련된 자산과 부채의 총체를 브랜드 자산이라고도 합니다.
브랜드 시각아이덴티티는 서비스와 제품 등에 가치를 부여하는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소비자는 제품의 모양이나 소리 또는 기능을 기억하고 제품을 찾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이름과 시각전달 매체와 이미지를 기억하고 같은 종류의 여러제품 중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제품을 찾습니다.
※ CI & BI 사례 : 예를들어, '삼성물산 건설부문'에서 분양중인 '래미안'이라는 아파트가 있습니다. 여기서 삼성물산은 CI,래미안은 BI가 되는 것이지요.
BI와 CI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이노션뷰 여름 이벤트
-
BI와 CI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CI란 무엇인가?
-
브로슈어 견적금액은 어떻게 검증할 수 있는지요?
-
브로슈어 제작절차를 알고싶습니다.
-
브로슈어 관련 광고이미지 가격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인쇄 사이즈
-
브로슈어의 사용 목적과 비용은 얼마인가요?
-
인쇄물 차이점
-
인쇄물 재주문시 디자인비가 추가되나요?
-
제작문의는 어떻게 하나요?